Greeting
Thomas International School
안녕하세요. (주)토마스에듀 원장 강에스더입니다. 저는 (주)토마스에듀의 원장이기 전에 교육을 하는 선생님이자 또한 세아이들의 엄마입니다.
그러기에 아이들의 올바른 영어교육 길잡이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하며 아이들을 지도하는 선생으로써의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곱씹어보고 고민하게 됩니다. 늘 제 마음 속에는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라는 고민이 있습니다.
아이들과의 레벨테스트를 하며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를 함께 나누기를 원합니다.
"Do you believe studying English is important?"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
대다수의 학생들은 "예"라고 대답합니다. 물론, 우리 학부모님들도 같은 생각이시겠지만 그 이유를 물을 때 온도의 차이는 분명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많은 학부모님들이 항상 영어교육 때문에 가슴앓이를 하고 계십니다.
각종 시험과 미래 진로, 대학 진학 등의 이유들로 말입니다. 반면, 우리 아이들의 답변 중 상당 부분은 미래에 자신들이 커서 해외를 여행하거나 외국인들을 만날 때 "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영어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합니다.
'왜 영어를 교육해야 하는가?' 라는 고민을 할 때, 부모님들의 생각과 아이들의 생각이 다르지만 또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건 아마도 교육만이 줄 수 있는 "더 나은 관점[perspective]"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더 좋은 기회, 더 나은 미래,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이 있기에 힘들어도 노력하고 도전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a better perspective"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기를 게을리 하지 않는 (주)토마스에듀가 되기를 다짐해봅니다. 부모의 마음과 학생들의 생각을 하나로 잘 융화시키고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영어교육의 바른 길잡이가 되도록 더욱 분발하고 애쓰는 (주)토마스에듀가 되겠습니다.